청주시 상봉초, 방학 중 교육기부 활용 쏙쏙캠프, 다빈치교실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상봉초 다목적실에서 \\\"쏙쏙캠프\\\" 교육기부단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진행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상봉초등학교(교장 채민자)에서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국 과학창의재단 및 현대차 정몽구재단에서 주관하는 겨울방학 중 교육기부 활용 캠프를 실시한다.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지원하고 대학생 교육기부단(떠니어니레)의 교육기부를 활용한 쏙쏙캠프는 1~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21일부터 23일까지 9시에서 16시까지 실시한다.

소중한 문화유산임에도 불구하고 요즈음 어린이들이 외면하기 쉬운 국악을 대학생 교육기부단이 직접 구성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체험하며 전통문화 및 예술활동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정몽구재단에서 지원하고 대학생 교육기부단(아,옛날이여)의 교육기부를 활용한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은 3~5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1일부터 25일까지 오전시간을 활용해 실시한다.

첫날 활동에서 학생들은 역사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고 우리 고장에 대해 알아보고 백제 금관만들기, 빙고게임을 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딱딱하기 쉬운 역사학습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채민자 교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이 겨울방학에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즐거운 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아이들이 교육기부 활동을 통한 배움을 함께 나누고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라고 학생들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상봉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더욱 행복한 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