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홈페이지 개편 및 입점업체 확대 추진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푸루샵’을 소비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그동안 노후화된 홈페이지로 인해 소비자들의 쇼핑몰 이용 불편함이 있어 이번에 홈페이지 접근성, 디자인 등 일부 기능을 개선해 쇼핑몰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는 지난해 기존 PC버전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청원생명쇼핑몰 ‘푸루샵’모바일 쇼핑몰을 구축하기도 했다. 모바일 서비스 제공 이후 2017년 매출액은 2016년 대비 2배 증가해 올해는 더 많은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소비자의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쇼핑몰 입점업체와 판매상품을 확대하고자 입점업체를 집중 홍보·모집하고 있다.

이어 새로운 소비자 확보를 위해 ‘5월 가정의 달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추진해 청원생명쌀, 장류 등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청원생명쇼핑몰 ‘푸루샵’을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새로운 농가를 발굴해 입점시키고 시기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지역 농‧특산물에 많은 관심과 청원생명쇼핑몰‘푸루샵’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