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 보라매공원 및 해외 80여개 도시 참석해 진행

▲ 【충북·세종=청주일보】IWPG회원들이 마칭밴드와 함께 평화의 걷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다.김종기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종기 기자 = (사)세계여성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IWPG 지부장 조백리)은 (사)하늘문화세계광복(HWPL, 대표 이만희)주최하고 국제청년평화그룹(IPYG)과 공동주관한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를 25일 대전시청 보라매공원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남북정상의 ‘판문점 선언’후 한반도 평화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는 가운데 서울 뿐 아니라 전국 주요도시를 비롯해 해외 80여개 도시에서 청년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백리 지부장은 “이번 세계 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식은 그 어떤 해보다도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사람들의 마음과 열정이 뜨거운 자리였다.”며 “오늘 IWPG 부스행사에 회원들과 대전시민들이 어우러져 평화관련문구를 이용해 타투와 평화메시지를 쓰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등 하루빨리 우리의 손으로 평화통일을 앞당겨보고자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지민씨는(가명, 새터민) “통일을 위해 발로 뛰는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하나 되고 참여 할 수 있어 좋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가운데 질서정연한 모습과 행사 후 깔끔한 마무리가 인상적이었다.”며 “질적으로도 멋진 행사를 주최 HWPL과 IWPG, IPYG야 말로 통일과 평화를 충분히 이룰 수 있는 단체라는 확신과 더불어 북에 남겨놓은 가족을 위해 통일의 그날까지 함께 힘을 모을 것이다.”고 말했다.

IWPG 대전충청지부는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약 체결촉구 천만서명 캠페인’ 및 남북정상회담 성공기원을 바라는 ‘평화걷기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