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청주서부지사, 흥덕구청에 감사의 뜻 전달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는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건강보험공단 청주서부지사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는 지난 25일, 저소득 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건강보험공단 청주서부지사(지사장 류호영)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류효영 지사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저소득 및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보험료 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건강보험 수급권 보호에 힘써주시고 참다운 사회보장제도 정착에 기여해주셨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소득계층을 위한 의료급여제도와 일반 국민에 대한 국민건강보험제도는 국민의료보건 향상과 생활안정을 목적으로 하는 의료보장제도이다.

청주시는 1만원 이하 건강보험료 납부대상자 중 장애인, 한부모가족, 노인가구에 대해 건강보험료를 지원해주는 저소득·취약계층 건강보험료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일반 청주시민이 건강보험료를 미납해 발생하는 국민건강보험제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청주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청주서부지사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며 흥덕구는 지난해에 490만9000원의 건강보험료를 지원했다.

김근환 흥덕구청장은 “앞으로도 저소득 취약계층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청주서부지사와 협조해 의료보장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