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금빛라이온스 장학금 기탁 모습 음성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음성군 금왕읍 금빛라이온스클럽(회장 신은성)은 지난 15일 금왕읍(읍장 남택용)을 방문해 (재)금왕장학회(이사장 여용주)에 전달해 달라며 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금빛라이온스클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삼축제 때 지역농특산물을 판매한 수익금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또 사랑의 연탄 및 김장 나누기, 복지시설 배식봉사, 말벗봉사, 이웃사랑 성금 물품 기탁, 4주년 기념 100여분 어르신들의 추억의 사진 찍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신은성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 지속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빛라이온스클럽이 되겠다.”고 말했다.

여용주 이사장은 “기탁해주신 감사한 뜻을 받들어 지역의 우수인재양성 기금으로 활용 하겠다” 고 밝혔다.

남택용 금왕읍장은 “금빛라이온스클럽의 지속적인 기부에 감사드리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 장학금을 지급하여 인재양성을 통해 우리 금왕읍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금왕장학회는 금빛라이온스클럽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장학기금을 지역의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에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