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천예술의전당 건립 및 도심광장 설계공모 추진

기사승인 2019.10.10  06:37:57

공유
default_news_ad1

- 도시 문화기반 확충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전략공간 마련에 본격 돌입

   
▲ 【충북·세종=청주일보】 여름광장 부지 항공사진. <사진=제천시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도시 문화기반 확충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제천예술의전당 건립 및 도심광장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 공모를 7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제천예술의전당은 제천시 명동 68번지 일원 1만6903㎡의 부지 내에 건립될 예정이다.

지하 1층 지상 2층을 기본 안으로 연면적 1만㎡ 내외, 800석 규모의 객석과 대기실, 분장실, 편의시설 및 주차장 등을 갖춘 뮤지컬 및 영화·영상 전문 공연장으로 설계 공모할 계획이다.

또한, 제천예술의전당 건립 부지 내에는 1만443㎡내외의 도심광장을 함께 조성할 예정이다.

부지 내에는 다양한 휴게시설, 경관조명, 소규모 공연 및 음향시설, 어린이놀이터, 계절별 테마 프로그램 기반시설, 단지 내 산책로 등을 함께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 8월 도심광장 명칭을 소통과 열정을 상징하는 여름광장으로 확정하고 이곳을 연중 다양한 문화공간 및 4계절 축제 연계공간으로 적극 활용 중이다.

제천예술의전당 건립 및 도심광장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480억 규모로 추진되고 있다.

지난 7일 설계공모가 공고된 조성사업은 오는 14일 응모신청서 접수 및 현장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70일간의 공고 기간을 거쳐 오는 12월 23일 최종 심사를 통해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업체를 결정하는 한편 시설 디자인과 규모, 공간계획 등도 최종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제천예술의전당 및 도심광장 조성사업은 설계공모 및 건축인허가 절차를 마친 후 2020년 11월 착공, 2022년 10월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순항 중이다.

박창서 elccid1@gmail.com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5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