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터뷰] 이원구 그림바위 대표

기사승인 2019.10.09  22:23:33

공유
default_news_ad1

- ‘고뇌하지 말고 돈키호테처럼 행동하세요’

   
▲ '세상은 대단한 사람이 뭔가를 하는 게 아니고 하는 사람이 대단한거다' 라는 그림바위 이원구 대표

청주시 문암동에는 문암생태공원이 있어 많은 청주 시민에게 휴식과 힐링을 주는 명소이다. 문암생태공원과 더불어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인테리어와 낭만 힐링 기타치며 노래하는 그림바위 쭈꾸미 맛집 이원구대표을 229회 희망주자로 만났다.

 

▲온라인 친구들을 위한 본인소개를 하면?

 

안녕하세요. 맛에 끌리고 사람에 취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은 남자. 술빚는 남자 이원구 입니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인테리어다

 

의도적으로 레트로 느낌으로 햇다기 보다는 그냥 제가 사는 집에 좋은 친구들을 초대 햇을 때 살던 모습 그대로 편안함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할머니 방은 할머니께서 살아 쓰시던 가구나 소품 그대로 놓고 제방 그리고 안방도 그런 느낌으로 했습니다. 하다보니 약간 옛 정취가 묻어나게 되었습니다.

 

▲어려서 꿈도 식당 주인이었는가?

 

사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이곳에 가든 운영과 양조장을 운영하겟다는 꿈이 있었습니다. 군대 제대하고 도전 했으나 여러가지 상황으로 좀 미룰 수 밖에 없었고 이제야 도전 하게 됏 습니다.

 

▲직접 노래도 한다고 들었다

 

음악을 무지 좋아합니다. 고등학교 시절 관악부 엿고 대학시절에도 통기타 동아리 활동을 했습니다. 물론 잔디밭에서 술만 많이 먹고 기타는 열심히 배우지 않았지만 가끔 흥이 나고 손님이 원하시면 즉흥적으로 연주해 드립니다.

 

▲언제 가장 보람이 큰가?

 

맛있다. 분위기 좋고 너무 편하다. 다음에 꼭 다른 분들과 재방문 하겠다고 했을 때가 가장 좋다.

 

▲향후 계획이나 목표는?

그림바위 주조장(양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싶습니다. 좋은술을 만들려 합니다. 누구나 술맛 좋구 건강한 술이라고 하는 그림바위 막걸리, 청주, 약주, 소주와 같은 좋은 우리술을 만들면서 살고 싶습니다.

 

[그림바위 이원구 대표 인터뷰 동영상 모습과 기타치며 노래하는 동영상]

▲덕담(희망 메시지)

 

제가 좋아하는 말은 "역사를 움직인 원동력은 햄릿의 고뇌형이 아니고 돈키호테의 실천력이다" 라는 말입니다. 너무 고민하지 말고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주변에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피해주지 않는 선에서 도전하고 실천하고 살기를 바랍니다. 세상은 대단한 사람이 뭔가를 하는 게 아니고 하는 사람이 대단한거다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성기 기자 7power@hanmail.net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5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