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괴산군노인복지관, 어르신 추억속으로 여행...'2019효드림축제' 성료

기사승인 2019.10.05  00:35:29

공유
default_news_ad1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괴산군노인복지관에서 백세인생 한마당에서 흥에 겨운 어르신들이 춤을 추고 있다. 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괴산군노인복지관(관장 서명선)은 4일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복지관 일원에서 어르신 450여명을 모시고 '2019효드림 축제'를 성황리에 열었다.

이날 행사는 전통문화공연, 점심, 참여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행사 진행을 위해 괴산농협 농가주부모임, 괴산읍자치봉사회, 중원대학교, 괴산제일교회의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함께했다.

강당에서는 '전통예술단 소나무'의 어울렁 더울렁 백세인생 한마당 전통문화공연으로 어르신들이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광장 일원에서는 어르신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놀이인 투호, 다트, 뽑기 ▲먹거리로 수수부꾸미, 솜사탕, 팝콘, 커피 ▲추억의 뷰티살롱으로 네일아크, 손거울 만들기, 타투 ▲교복착용 후 추억의 사진찍기로 신나고 재미있는 하루를 선물했다.

또한 청주지역자활센터가 홈패션사업 홍보 및 모기퇴치제, EM세제만들기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늘 수수부꾸미와 솜사탕을 먹고, 학창시절 입었던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니 젊은 시절로 돌아간 것 같다"며 "행사를 준비한 노인복지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서명선 관장은 "어르신들이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효 사상을 고취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어르신 공경을 실천하고자 효드림축제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익환 기자 kih4124@naver.com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5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