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주중앙초,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학습” 실시

기사승인 2019.09.11  14:58:23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10일, 충북약사회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단 약사들과 함께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중앙초 4학년 학생들이 소화제가 우리 몸에 어떻게 흡수되는지 직접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중앙초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중앙초(교장 신남숙)는 지난 10일 충북약사회(회장 신태수)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단(단장 성종환) 약사 8명과 함께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년 약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주지역에서 처음으로 진행됐다.

4학년 학생 274명을 대상으로 소화제의 원리, 약상자 모형 설명, 붕해도 실험, 가정상비약 설명, 처방전 알아보기, 약사진로 체험 등 6개의 체험학습 도구를 각 교실에 준비해 학생들이 체험 후 다음 교실로 이동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체험학습에서는 소화제가 몸에서 어떻게 흡수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종이컵에 녹말풀과 소화제 가루를 직접 혼합하는 실험을 통해 소화제가 몸에서 작용하는 원리를 직접 체험했다.

더불어 올바른 의약품 복용법과 처방전 보는 법 등에 대한 교육도 이어져 어린이들의 의약품 사용에 대한 안전 의식을 높였다.

체험에 참여한 4학년 이** 학생은 “이번 체험을 통해 소화제가 흡수되는 과정을 알게 되어 신기하고, 앞으로는 약을 함부로 먹지 않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중앙초 신남숙 교장은 “의약품 안전사용 체험학습이 교사와 학생들 모두 만족하는 체험이었으며, 앞으로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높이 평가했다.

박창서 elccid1@gmail.com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5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