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북 제천시, 청전공원 주차타워 시설개선 완료

기사승인 2019.08.13  06:06:13

공유
default_news_ad1

- 주차시설 이용 편의를 위해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전공원 주차타워. <사진=제천시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청전공원 주차타워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타워의 내부 시설개선을 최근 마쳤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청전공원 주차타워 진입차량 흐름이 일관성이 없어서(1층에서는 좌회전이며 2층에서는 우회전, 3층에서는 다시 좌회전) 커브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회전하기 쉽지 않은 구간들이 많았다.,

이에 따라 차량접촉사고 위험성이 대단히 높았기 때문에 한 방향(좌회전)으로 통일해 일관성을 유지했다.

또한, 주차타워 내부에 속도제한 표지판 설치로 이용자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부적정하게 부착돼 차량 통행에 방해가 되거나 진입방향이 잘못된 표지판 등을 교정했다.

아울러, 이용자 시야에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위치한 진입표시등은 잘 보이는 곳으로 옮겼으며, 장애인 주차구역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도색 및 표지판을 정비함으로써 운전자의 편의성 또한 고려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개선을 통해 청전공원 주차타워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시설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이 서로 불편을 주지 않도록 배려하는 시민의식을 보여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추후 CCTV 보강을 통한 사각지대 해소로 주차타워 운영에 더욱 안정성을 기할 예정이다.

박창서 elccid1@gmail.com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5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